티스토리 뷰

Life/Info

베이킹 소다의 6가지 사용법

travelpark 2018. 4. 18. 22:24
반응형

마법의 가루로 유명한 베이킹 소다는 약한 알칼리성으로 되어 있어서 청소, 냄새 제거에 아주 적합하고 우리의 몸에도 좋습니다. 평상시 사용할 수 있는 베이킹 소다의 6가지 사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막힌 하수도관 뚫기


누구나 파이프나 싱크대를 막히는 경험을 한번쯤 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하수구를 뚫기 위해서 하수구 클리너를 많이 사용하는데 비싸고 독한 하수구 클리너를 사용하는 대신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 봅시다.


먼저 베이킹 소다와 뜨거운 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하수구에 베이킹 소다를 붓고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한번에 안되더라도 몇 번 반복하다보면 시원하게 하수구가 뚫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옷에서 화학 약품 냄새 없애기


종종 수건, 목욕 가운, 심지어는 티셔츠를 새로 샀을때, 화학 약품과 염색약의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옷감이 뻣뻣하고 거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베이킹소다를 섞은 따뜻한 물에 그 수건과 옷을 담가놓고 다음 날 세탁기를 한 번 돌려주면 옷감도 부드러워지고 냄새도 사라집니다.



3. 애완동물 오줌 냄새 없애기


개나 고양이를 키운다면 구석이나 다른 방에 오줌 냄새가 날 때가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이 냄새들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애완동물 살균 소독효과까지 발휘합니다.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섞어서 청소하고 소독하고 싶은 곳에 뿌리기만 하면 됩니다. 2시간동안 스며들게 놔둔 후 물로 씻어내면 냄새가 사라지는 걸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화장실 타일 청소하기


베이킹 소다 ¾ 컵, 에센스 오일 3 방울, 식초 ½ 컵을 섞어서 약 3리터 분량의 따뜻한 물이 들어 있는 통에 섞은 뒤 스폰지를 사용해서 화장실 타일을 가볍게 문지릅니다. 타일이 쉽게 청소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에센스 오일은 살균 소독도 되고 좋은 향기도 나지만 구하기 어려운 경우 생략해도 좋습니다.



5. 냉장고 냄새 없애기


냉장고 문을 열었을때 때때로 오래된 음식의 불쾌한 냄새가 코를 찌를 때가 있습니다. 냉장고 안에 상한 음식이 있거나 하지는 않아도 그런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 이럴 때도 베이킹 소다가 큰 도움이 됩니다.


먼저 냉장고를 비워 더 쉽게 청소하고 냄새를 없애기 편하게 만듭니다. 물과 베이킹 소다를 섞어서 헝겊으로 내부의 표면을 문지릅니다. 냉장고 뒤쪽에 베이킹 소다 1컵을 열린 용기에 넣어서 냄새를 흡수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오래된 책 냄새 없애기


책 냄새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립니다. 때때로 오래된 책냄새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냄새 때문에 독서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냄새나는 책을 베이킹 소다와 함께 비닐 백에 넣으면 됩니다. 백을 잘 밀봉하고 곰팡이와 냄새가 없어지도록 놔둡니다. 일주일 뒤에 백에 꺼내보면 냄새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